봄드림 활동

[봄드림 북콘서트 3회차] 조승연 언어천재의 인문학 북콘서트

2018.07.27
167
[블루비]봄드림 기자단 3팀
2018.07.27
167
[블루비]봄드림 기자단 3팀

책갈피.jpg

 

 

  지난 7월 24일, 봄드림 북콘서트가 천안 갤러리아 센터시티에 열렸습니다. 삼성 디스플레이 대표 사회 공헌 사업이자 독서교육 장려 사업인 ‘봄(Bread Of Mind)드림’에서는 5월부터 9월까지 총 다섯 번, 대한민국 최고의 강연자와 공연이 함께하는 북콘서트를 진행합니다. 충남권의 독서에 대한 관심 증대와 독서 문화 활성화가 그 목적이며 중학생부터 관람 가능한 행사입니다.

 

 

북콘서트 사진1.jpg

 

 

조승연 작가가 지적한 우리나라의 잘못된 독서습관?
  세 번째로 열린 이번 북콘서트에는 7개 국어가 가능한 언어의 신이자 공부의 신, 세계문화전문가인 조승연 작가가 강연에 참여했습니다. 강연 내내 조승연 작가는 우리나라에만 있는 수동적인 독서가 아닌, 능동적인 독서를 강조했습니다. 주관적인 독서량으로 독서에 대한 관심도를 따지거나, 입시의 여파 때문에 인문학적 자유로운 상상과 해석을 외면하는 태도를 우리나라의 잘못된 독서습관으로 꼽았습니다.

 

 

북콘서트 사진 2.jpg

 

북콘서트 qna 사진.jpg

 

 

독서, 우리가 융합적 인재로 거듭나는 길.
  조승연 작가는 독서의 양보다는 질, 획일적 사고보다 풍부한 감상이 더 중요하다 말할 뿐 아니라 독서의 4단계인 발견, 상상, 독해, 연결을 소개하는 등 아무리 높은 책일지라도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법을 알려주었습니다. 어려운 책일수록 여러 번 읽으면 은연 중 자신이 아는 지식과 책을 연결하게 되고, 이 과정이 짧아지면 우리는 바로 융합적 인재가 된다는 말이 인상적이었는데요. 여기서 융합적 인재는 바로 인문학적 상상력과 과학적 창의성을 연결해 실생활에 응용할 수 있는 인재를 말합니다. 4차 산업혁명과 가장 어울리는 인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조승연 작가는 마지막으로 포스트잇 Q&A를 통해 방청객과 끊임없이 소통했습니다.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재치있는 입담 덕분에 방청객 분들의 얼굴에서는 웃음이 떠나지 않았습니다.

 

 

북콘서트 공연 사진1.jpg

 

 

마지막으로 전자현악단 J-String과 E-voice의 세련된 공연을 끝으로 3회차 봄드림 콘서트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4회차인 8월 28일(화)에는 ‘알쓸신잡2’ 출연으로 유명하신 홍익대 건축학과 유현준 교수님과 함께할 예정이며, 방청 신청은 삼성디스플레이 봄드림 홈페이지(www.bomdream.co.kr)에서 가능합니다.

 

                                 #삼성디스플레이 #책 읽는 습관 만들기 #봄드림

 

봄드림기자단3팀.jpg

 

 

댓글 5
  • 슈앤쥬
    2018-08-01 10:33
    강연을 직접 보진 못했지만, 그날의 분위기가 생생하게 전달되는 느낌이네요^^ 멋진 기사 고맙습니다!
  • 봄드리미&블루비 멘토 소만호
    2018-07-28 09:17
    횟수가 거듭 될수록 참여하시는분들도 많아지고, 만족도도 높아지는듯 합니다. 모든 강연해주시는 열정 강사님들께도 감사드리며, 먼 타지역 등에서도 참여해주시는 참여자분들께도 감사와 다음 8월 강연에서도 다시뵐수 있길 기대합니다. 무한 추천.. 북콘서트. ^^
  • 박미애
    2018-07-27 14:57
    유익한 강연이었습니다!
  • 황경희
    2018-07-27 14:35
    불금인 오늘은 책과 함께 해야겠네요ㅎㅎ
  • 봄봄
    2018-07-27 13:45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북콘서트에 공연까지 굉장히 즐거운 시간 이었을 것 같네요. 집에 어랴워서 덮은 책 많은데 한번 다시 도전 해야 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