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드림 활동

[2019년 봄드림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2019.02.28
72
봄드림 기자단 3팀
2019.02.28
72
봄드림 기자단 3팀

  겨울이 추울수록 다가오는 봄이 소중해지기 마련입니다. 19학번 신입생들에겐 오는 3월이 특히 설렐 것 같은데요. 봄드림에서는 이번 겨울 내내 충청남도 소재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 중 2019년 대학 입학예정자들을 대상으로 봄드림 장학생을 모집했습니다.

 

장학생 포스터_크기조정후.jpg

봄드림 장학생 모집 포스터

 

  봄드림 장학생은 기존의 장학생들과는 다소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성적이나 소득분위. 가정환경과는 상관없이 오직 독서를 향한 애정과 열정만을 기준으로 장학생들을 선발해왔는데요. 치열한 심사 끝에 마침내 이번 2월 26일,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캠퍼스에는 2019 봄드림 장학수여식이 열렸습니다! 대표로 강주아 학생과 짧은 인터뷰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Q1. 2019 봄드림 장학생을 어떻게 알게 되었나요?

 

A1. 평소 인터넷으로 장학프로그램을 찾던 중 발견했는데, 독서를 가치로 삼는 취지가 저와 맞다고 생각해 지원하게 됐습니다.

 

Q2. 봄드림의 장학생이 된 만큼 평소에 독서를 즐기는 편이었을 텐데, 독서가 공부에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시나요?

 

A2. 도움 되지 않을 때도 있지만 도움 될 때도 있다고 생각해요. 쉬는 시간에 펼친 책이 너무 재미있어서 수업이 시작되었는데도 계속 읽은 적도 있었지만, 반면에 책을 통해 새로운 지식이나 공부법을 알게 되기도 했으니까요.

 

Q3. 봄드림 장학금은 여타 장학프로그램과는 달리 등록금에서 차감되는 방식이 아니죠. 지원된 장학금은 어떻게 쓰실 계획인가요?

 

A3. 대학생이 되면 생활비도 예전보다 많이 나갈 테니까요. 교통비나 기숙사비, 교재 값 등등 일상에서 틈틈이 도움될 것 같습니다.

 

사진2_크기조정후.png

 행사 전 다과를 즐기는 모습

 

  수여식 전, 강당 앞에는 훌륭한 퀄리티의 다과들이 마련되어 있어 학생들과 학부모 분들의 눈길을 끌었는데요. 특히 딸기가 올라간 오레오의 반응은 가히 폭발적이어서 다과 줄은 끊이질 않았답니다.

 

사진3_크기조정후.png

 행사전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는 모습

 

  삼성디스플레이 캠퍼스 내에서 전자기기 사용은 원래 금지되어 있지만, 수여식인 만큼 이날만은 특별히 허가됐습니다. 이 기회를 놓칠 수 없죠! 다들 센스 있는 포즈로 피켓을 들며 인증 샷 또한 남겼습니다.

 

사진4_크기조정후.png

봄드림 장학증서 수여식 행사 진행 모습

 

  강당에 학생과 학부모님들이 모두 모이자 2019 봄드림 장학수여식을 알리는 충남사회복지협의회 이성호 복지사업부장님의 말씀이 시작됐습니다. 책을 좋아하는 학생들인 만큼 독서공헌사업 봄드림을 소개하는 영상을 흥미롭게 시청하는 모습이 매우 보기가 좋았는데요.

 

사진5_크기조정후.png

장학증서 수여

 

  삼성디스플레이와 봄드림 소개가 끝난 후엔 장학 증서를 수여했습니다. 장학증서 수여 내빈으로는 명학장학회 장현준 사무국장님과 충청남도사회복지협의회 한만덕 사무처장님, 삼성디스플레이 사회공헌단 김성철 차장님 이 함께해 주셨습니다.

 

장학생 선서_크기조정후.jpg

 장학생 선서

 

단체사진_크기조정후.jpg

 장학생 단체 사진

 

  증서 수여 후엔 장학생 선서가 있었습니다. 대표 장학생들을 포함해 모두들 늠름하고 씩씩하게 대학 생활 중에도 다독과 독서의 가치를 지속하기 위해 노력할 것임을 선서했는데요. 모두가 행복한 미소를 짓고 있는 단체 사진으로 2019 봄드림의 공식 행사는 마무리되었습니다.

 

사진8_크기조정후.png

 장걸 프로님 특강

 

  마지막으로 봄드림을 이끌고 있는 장걸 프로님의 강연을 듣기도 했는데요. 프로님의 진솔하면서도 유쾌한 입담으로 책과 나눔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봄드림 장학증서 수여식으로 학생들 모두 독서와 봉사의 가치에 나름의 확신을 얻었으리라 믿습니다.

 

  이후 삼성디스플레이에서 준비한 맛있는 식사를 마치고 나서, 행사는 완전히 종료되었습니다. 장학생 분들의 가장 자유롭고 젊은 이 순간에 언제나 책의 지혜가 함께하길 바라겠습니다.

 

띠지.jpg

#삼성디스플레이 #책 읽는 습관 만들기 #봄드림 #봄드림 장학증서 수여식 # 봄드림 장학생

#봄드림 기자단 3팀 #블루비 #책 읽고 장학금 받자!

 

댓글 2
  • SDC 사회공헌단
    2019-03-06 16:28
    모두 축하드립니다 : )
  • 기획2팀 임직원리더
    2019-02-28 11:37
    장학생 여러분 축하드려요~ 기자단 여러분 고생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