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드림 활동

지난 9월23일(토) 기다리던 [독서바람열차를 타고 떠나는 가을 특집 봄드림 독서투어]의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파주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출판도시입주기업협의회, 코레일, 문화체육관광부, 이웃사랑실천회,

삼성디스플레이가 협업하여 책에 대한 즐거움을 많은 분들에게 알리고자 기획되었습니다.

행사의 시작은 이른 아침 아산역에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만히 앉아서 기차를 이동수단으로만 쓸 봄드림 행사가 아니겠죠??

삼성디스플레이의 임직원으로 구성된 2인조 사회자 ‘스마일프렌드’와 함께

책과 관련된 문제도 풀어보고 상품도 전달하는 ‘북 레크리에이션’이 진행되었습니다.

아침 일찍 이동하여 피곤했던 몸과 첫 만남으로 어색하던 분위기를 즐겁고 재미있게 풀어주셨습니다.

이후 용산역에 도착하여 경의중앙선으로 갈아타고

지하철 1량을 "움직이는 도서관"으로 만든 "독서바람열차"에 옮겨 탔습니다.

독서바람열차는 파주시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코레일, 파주출판도시가 업무 협약을 맺어 만들어진 열차로서

실내에 500여권의 책과 전자북을 읽을 수 있는 시설이 마련되어있습니다.

오늘은 특별하게 "우리는 사랑 아니면 여행이겠지"의 저자 최갑수 작가님을 모시고

"책이 멘토가 되는 순간"이란 주제로 강연이 진행되었습니다.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 책과 여행은 스승처럼 우리에게 많은 것을 남기는

소중한 경험이라는 생각을 갖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이후 피아노 선율과 어울리는 "블루지아"의 공연이 펼쳐졌는데요.

열차라는 장소와 여행이라는 테마가 어우러진 너무나 멋진 공연이었습니다.

이후 오늘의 최종 목적지인 파주출판도시에 도착하였습니다.

첫 번째 프로그램은 파주출판도시를 전문 해설사와 산책하는 ‘파주출판도시 투어’ 프로그램이었는데요.

출판, 기획, 인쇄, 유통까지 한 곳에서 이루어지는 파주출판도시는

문화와 함께 책과 사람이 어우러진 "세상에서 가장 큰 도서관"이라는 말이 꼭 어울리는 멋진 곳이었습니다.

투어를 종료한 후 잔디광장에서 파주출판도시의 마지막 프로그램인 "피크닉 북 콘서트"가 진행되었습니다.

국내 최초 쇼 콰이어 그룹이자 제9회 세계 합창올림픽 금메달 2관왕을 달성한

"하모나이즈"의 가을과 어울리는 노래를 시작으로

오늘의 주인공인 "당신의 이름을 지어다가 며칠은 먹었다", "운다고 달라지는 일은 아무것도 없겠지만"의

저자이신 박준 시인을 모시고 "책, 멘토가 되다"의 북 콘서트가 진행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사전에 작가님의 서적을 미리 읽고 오셔서 더욱 열기가 뜨거웠는데요,

독서는 사람을 자라게 하는 선생님이자, 새로운 삶을 살게 해주는 통로가 되는 소중한 경험이며,

책을 쓰는 작가도 책을 읽는 독자도 너나없이 위로받는 과정이라는 생각이 드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봄드림 독서투어의 마무리는 집으로 내려가는 기차에서 진행된 ‘북맥의 시간’이었습니다.

책을 안주로 맥주 한 잔을 하는 새로운 책 문화를 경험해 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각 독서투어에 참여한 모든 분들이 책 한권과 시원한 맥주를 마시며

오늘의 투어 일정을 모두 마무리하였습니다.

참여해주신 모든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